이름을 사용하는 사람이 어떤 보이지 않는 신비한 힘을 얻게 하기 위하여 특별하게 고안하여 은밀한 의미를 부여하는 기술들도 있다고 한다. 이름은 단순히 명사로서의 기능을 하는 게 아니라 어떤 일을 하게 하는 힘이 있고 때문에 주술을 행할 때에 쓰임을 알 수 있다.
한국 사회에서 이름이 가지는
이름을 사용하는 사람이 어떤 보이지 않는 신비한 힘을 얻게 하기 위하여 특별하게 고안하여 은밀한 의미를 부여하는 기술들도 있다고 한다. 이름은 단순히 명사로서의 기능을 하는 게 아니라 어떤 일을 하게 하는 힘이 있고 때문에 주술을 행할 때에 쓰임을 알 수 있다.
한국 사회에서 이름이 가지
라는 의미로 사용된다.
Notre Dame??
-Notre Dame은 가톨릭에서 쓰는 성모 마리아에 대한 존칭으로서 성당이나 수도원의 이름으로 널리 사용된다. Notre Dame de Paris, Notre Dame de Reims 등이 그 예이며 이러한 경향은 이탈리아 피렌체의 Santa maria del Fiore 대성당처럼 다른 카톨릭 국가에서도 쉽게 찾아볼수 있다.
이름만 나오고 있다). 식민지 후기 시적 공간에서 ‘전통’이 된 김소월, 정지용과 모더니즘, 현대에 와서 밝혀지는 백석의 시 세계는 「한국어의 훈련과 의미」에 더 논의할 만한 주제라고 생각한다.
2. 1920년대 시적 경향
한국의 근대시는 시적 형태의 고정성을 탈피하면서 시 정신의 자유로운 표
종교적 예법에 따르면 드높은 사람, 다시 말해 왕이나 예언자, 제사장, 메시아에게 주어지는 것이므로 예수 그리스도라는 이름은 메시아 예수라고 풀이될 수 있다.
종교사적으로 동정녀 탄생은 세계 어디서나 발견할 수 있는 극히 보편적 현상이다. 동정녀 탄생 등을 비롯한 여러가지 비보통적 탄
가지이름을 가진 사랑은 대상을 기준으로 구분한 것이 아니라, 사랑의 다양한 속성을 나타내기 위한 표현이다. 프롬은 모든 사람에 대한 배타성 없는 사랑을 형제애라고 하였으며, 형제애를 모든 사랑의 근본 형태로 보고 있다. 아울러 어린아이의 생명과 욕구에 대한 무조건적인 긍정과 같은 것으로
가지로 분석해놓았다. 하지만 그 내용들이 이성애자의 시각에서 동성애는 비정상이라는 전제를 깔고 논의를 진행시키고 있기 때문에 동성애의 원인을 이해하는데 부적절한 부분이 있다. 그리고 이것은 단지 ‘설’일 뿐이지 ‘정설’은 아니다.
1)유혹설
유혹설은 나이많은 동성애자들이 아이들이
이름하에 이러한 교육이 계속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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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진보주의 교육철학
1) 주요개념
루소(Rousseau)등의 자연주의 교육사상의 영향을 받은 19세기 유럽의 신교육운동과 19세기 말엽에 발달한 심리학 그리고 다윈(Darwin)의 진화론은 미국에서 진보주의 교육철학을 탄생시켰다. 존 듀이(John Dewey)등과 같은
이름 뿐이라면 기도는 불합리, 불가능하여지고 말 것이다.
2) 하나님의 내재성(內在性)
기도는 하나님의 닌격성을 가정할 뿐 아니라, 그의 우리에게 가까이 게심을 그는 우리와 교제하며 듣고 대답하실 수있을 뿐 아니라, 또한 의욕하신다는 것, 그는 멀리서도 우리의 생각들을 아신다는 것, 우리의 발
가지 관점이 존재한다, 하나는 종교적인 관점, 하나는 역사적인 관점이다. 성경에 따르면 예수는 신의 아들로써 이 세상에 인간의 모습으로 내려와 가르침을 전하던 중, 유대인들의 박해와 모함을 받고 사형을 당했지만 사흘 후 부활하여 승천하였다고 한다. 예수에 대한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면 예수